본문 바로가기

차알못의 자동차

전기차시승)BMW i3 간단 시승기!







안녕하세요 해병재활입니다 

얼마전에 제 X3 (F25) 를 서비스센터에

BSI 를 받으면서 

딜러님이 대차를 해주셨는데.....

전기 자동차로 핫한!!! BMW I3를  빌려 주셨습니ㅏㄷ

설레임반 기대반 

시승하려는데 비가 와서 ㅠㅠ 

일단 궁금해서 시동을 걸어 보았습니다 

일단 작습니다..

경차정도라고 생각하심 됩니다 

스파X, 모X 정도로 보시면 되겠네요 ..ㅎㅎ




 실내는 넓지 않았습니다 

심플하면서도 직관적이고 미래의 자동차 같은 느낌 입니다 

실내 디자인은 뭐 항상 BMW 만의 철학이 있기에 낯설지 않았습니다 

기어가 핸들옆에 있어서 약간 특이하네요 ㅎ

시동을 걸었는데 

너무 조용해서 이게 시동이 걸린건지 꺼진건지 

몇번이고 다시 눌러봤습니다 

진짜 조용해요~!




IDRIVE는  화면이 

10인치 정도는 되는거 같아요 

차는 작은데 아이드라이브는 크네요 ㅋ 

제 F25는 8인치 정도인데 그 차이가 크더라고요 

근데 I3는 실내가 너무 심플해서 좀 횡하다는 느낌이 ..ㅎㅎ 




설치되어 있는 충전기에서 1시간 반 정도 완충을 하면 

대략 100키로 운행한답니다

 이마트에는 충전소가  설치되고 있는 추세이구요 

휴게소에도  계속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장거리는 자꾸 충전해야 하는 번거로움 떄문에 추천 하기는 좀 그렇지만 

시내 주행 만큼은 연료및 돈 들어갈 일이 없어서

너무 좋죠

1년에 5만원도 채 안들어 간다고 설명을 들은거 같네요 ...대박!!





제가 시승한 차는  엔트리급이다보니

옵션이 너무 부족하더라고요 

드라이빙 모드는 

컴포트 

에코 

에코 플러스 

이렇게 있었구요 스포츠 모드는 없었지만 

그래도 초반가속이 경쾌했고 답답하지 않았습니다

I3는  원페달 시스템이라고 해서 

엑셀에서 발을 떼는 순간 감속이 됩니다 

참 신기했고 적응이 되니 브레이크를 안밟아도 되니 편했습니다 

 급정거가 아닌 이상 

브레이크를 쓸일이 없으니 

브레이크 패드의 수명이 또한 

길어지는 효과가 

따봉!!!!

아...갑자기 우리 마나님 한대 사주고 싶네요 ..ㅋㅋㅋ






수납공간은 뭐 딱히.....




룸미러는 작고 아담한 사이즈 

BMW I3는  차체가 카본이라 

경량화!

그리고 장력이 좋다고 합니다 




하필 비가 오는 날이여서 

사진찍기에도 제한이 있었고 

아들 둘과 있느라 좀 .....

실내 시트와 마감재들은 

가죽이 아니고 친환경 소재라도 합니다 

뭐 아토피 등등 아이들에게 좋다고는 하는데

솔직히 고급스러운 맛은 전혀 없었습니다 

실내도 좁구요

좀 장난감 같은 느낌!! 싸구려 틱한 느낌  !! 






둘째 아들이 아빠 뭐하냐고 자꾸 물어봐서 ㅎㅎㅎ

저의 주관적인 이 차의  단점은 

뒷문을 열고자 하면 

반드시 앞문을 열어야 열립니다 

문 두개가 포개어져 있는 형태라 

독립적으로는 열수가 없더군요 ㅠㅠ




안쪽에서 크롬 손잡이를 당겨야 하는데 

먼저 앞차의 문을 열고 이걸 당겨야 합니다 

좀 불편했습니다 

특히나 비가 오는 상황이니 더욱 그러하겟죠 ?






스마트키는 평범하지만 

좀 장난감 같은 그런 느낌 

고급스럽진 않습니다 ㅎ





측면에서 바라본 모습은 

아주 넓지는 않지만 

그래도 타사의 경차 보단 좀 넓은 느낌입니다




트렁크사이즈는  폭스바겐의 골프 정도로 보심 되겠네요..






현재 제주도는 전기차의 보급이 많이 이루어 졌고 


지원도 많이 되고 인프라도 많이 구축이 되어 있는  상황이라 


충분히 메리트가 있어 보이고요 


나머지 시도 에서도 앞으로 확충을 하고 지원계획이 있는걸로 


보아 이제 미래는 전기차가 대세 일거 같습니다 


물론 환경에도 좋구요 ~


이상 BMW I3의 허접한 시승기를 마칩니다 



↓↓↓생활꿀팁 지금 바로 공유하기↓↓ ↓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