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질롱코리아 야구 중계
호주야구리그에 한국 팀이 있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바로 질롱코리아입니다. 호주리그인 ABL 은 한국의 겨울철에 야구를 하는데요 야구를 볼수 없는 겨울에 국내 야구팬들에게 또다른 재미를 선사할수 있을것입니다. 해당 경기 중계는 본문 통해서 하시면 됩니다.
해당 팀의 창단 배경을 조금 알아보자면 다음과 같은데요
소속팀이 없어서 야구 훈련을 하거나 프로에 지명을 받지 못한 선수들 그리고 방출이 되거나 하는 선수들 전현직 선수들이 모인곳입니다.
팀명단은 아래와 같습니다.
감독: 구대성(Daesung Koo)
투수(11명) : 권휘 강화영 김병근 김진우 배진선 이상학 이재곤 길나온 류기훈 박지웅 장진용
포수(3명) : 임태준 신승원 한성구
내야수(5명) : 국대건 김승훈 조한결 박휘연 이주호
외야수(6명) : 권광민 노학준 서지호 이용욱 장민도 최윤혁
연봉 같은 경우는 현지 선수들도 호주리그의 시즌 기간이 짧고 구단 재정도 열악한 편이라 월 1000달러도 못 받는 게 대부분이라고 하는데요 구 감독도 시드니 블루삭스에 있을 때 4개월에 약 2500달러(한화 약 250만원) 정도를 받았다고 합니다. 신생팀 질롱 코리아에서 뛰는 선수들한테는 안타깝게도 월급이 지급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대신에 한국과 호주를 오가는 항공비와 숙식이 무료로 제공이 된다고 하네요 운동하는 선수들이 잘 먹을 수 있도록 운영비용의 대부분이 식비로 지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선수들에게 매달 회비를 받고 운영되는 한국의 독립리그를 떠올리면 질롱 코리아의 운영 방침이 이해될 수밖에 없습니다.
질롱 코리아 호주야구리그 일정표는 위와 같습니다.
순위는 현재 사우스웨스트에서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호주야구리그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아무래도 신생팀이고 조금 더 적응이 되면 내년시즌에는 좀 더 좋은 성적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멀리 이국땅에서 야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질롱코리아를 응원 합니다. 해당 경기 중계는 네이버스포츠에서 보실수 있는데요 하단의 채널을 통해서도 중계 시청이 가능합니다.